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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SK텔레콤과 인공지능 보험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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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SK텔레콤과 인공지능 보험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SKT, AI 서비스 운영 기술 노하우 활용해 현대해상 최적화 AI 인프라 구축

현대해상 SK텔레콤 인곤지능.jpg

[디지털금융신문]
 
현대해상은 SK텔레콤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보험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보험 서비스 영역에 AI를 적용하고 보험과 정보통신기술 사업간 협력으로 새로운 사업 영역을 발굴하는 등 양사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AI 기반 보험 서비스 구축을 검토한다. 현대해상의 보험 비즈니스에 SK텔레콤의 다양한 AI 기술을 적용해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한다. SK텔레콤이 보유한 AI 언어 모델인 에이닷 엑스(A.X) LLM을 보험 업무에 적용해 고객 문의에 빠르고 정확하게 답하는 AI 콜센터 및 챗봇 서비스를 만들고, 현대해상 구성원 전용 LLM 프로세스 구축 등 업무 효율성 제고에 나선다. SKT는 에이닷과 같은 AI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기술 노하우를 활용해 현대해상에 최적화된 AI 인프라를 만든다. 

 

 

양사는 현대해상의 주요 보험 서비스를 SKT의 에이닷 애플리케이션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보험 상품 관련 문의나 보험 청구 등 업무를 현대해상 앱과 동일하게 구현해 에이닷 이용 고객도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에이닷의 통역콜 기능을 활용해 고객 저변을 외국인으로 확대하는 등 통신 및 보험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사업 모델 발굴에도 적극 협력한다.

 

정경선 현대해상 CSO는 “SK텔레콤과 긴밀한 협력에 나서 기대가 크다”며 “에이닷 등 SK텔레콤의 앞선 AI기술을 통해 보험 비즈니스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의미있는 결과물들을 만들어 낼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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